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예술소통연구소는?

(사)문화예술소통연구소는?

문학예술의 개인 간 소통, 계층 간 소통, 지역 간 소통은 물론 장르 간 소통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연구 조사 및 공연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작업과 세미나 등을 통한 분위기 조성은 물론 실제 지역사회의 저변에 뛰어들어 밀착된 환경 하에서의 확산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소통연구소
2001년 창간되어 80호째 발행 중인 문예지 계간 리토피아와 30호째 발행 중인 계간 아라문학의 발간과 계간 리토피아와 시를 노래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는 창작시 노래 보급운동이 양대 핵심사업입니다.
특히 계간 리토피아는 창간 20년재로 전국적으로 신뢰 받는 문예지로 성장하고 있으며, 시를 노래하는 사람들 또한 지역 간 소통을 위한 세미나와 장르 간 소통을 위한 공연활동을 다년간 펼쳐왔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시노래를 만들어 인천 지역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통해 즐기며, 그 결과물을 앨범으로 묶어 현재 8집째 배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보급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창작시노래콘서트(년 1회 이상공연)을 19년재 공연해 오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는 김구용문학제를 새로운 핵심사업으로 추가하여 김구용시문학상을 제정하고 그 시상과 김구용문학세미나, 그리고 리토피아문학상, 리토피아신인상 시상식등으로 (사)문화예술소통연구소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화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사)대한노래지도자협회
정종권의마이한반도
시낭송영상
리토피아창작시노래영상
기타영상
영코코
빈티지헐리우드
정기구독
리토피아후원회안내
신인상안내